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치매안심센터 영종분소, 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12-03

 

인천 중구 치매안심센터 영종분소, 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 치매 환자 프로그램 기억키움반’, 가족 힐링 프로그램 헤아림성료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 3월부터 11월 말까지 치매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중구 치매안심센터 영종분소에서 운영한 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은 크게 치매 환자 프로그램 - 기억키움반 교실치매 가족 힐링 프로그램 헤아림으로 구성됐다.

 

먼저 기억키움반 교실은 경증 치매 어르신 등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음악·신체활동,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인지훈련, 공예 활동 등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치매 환자와 가족들 대상 힐링 프로그램 헤아림은 천연염색공예, 도자기 페인팅 공예, 매듭공예, 원예 테라피 등을 진행하며,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돌봄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지지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지난 1128일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참가자들이 한데 모여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추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수료장, 직접 제작한 공예작품들을 참여자들에게 전달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정한숙 보건소장은 치매환자 쉼터는 공통의 관심사를 공유하며 어르신들이 함께 웃고 배우며, 추억을 쌓는 따뜻한 공간이라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치매 없는 건강한 영종국제도시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천 중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 쉼터 외에도 치매안심마을 지정, 치매파트너 양성교육, 치매 친화 영화관, 찾아가는 치매안심교실 등 치매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