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겨울철 재난·안전 위험요인 집중신고제’ 운영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12-06

 

인천 중구 겨울철 재난·안전 위험요인 집중신고제운영


- 안전신문고(, 누리집) 통해 대설, 한파, 화재, 축제·행사 분야 신고 가능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 121일부터 오는 2025228일까지 3개월간 안전신문고를 통해 겨울철 재난·안전 위험요인 집중신고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전신문고는 생활 주변의 재난·안전 위험요인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촬영해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누리집, )이다.

 

이번 집중신고제는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재난·안전 사고를 예방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에 따른 중점 신고 대상 유형은 대설, 한파, 화재, 축제·행사 크게 총 4가지다.


대설분야는 도로 제설 미흡, 제설함 관리 불량, 시설물 붕괴 위험 등이고, ‘한파분야는 인도 결빙, 고드름 낙하, 한파 쉼터 불편 등이다. ‘화재분야는 비상구 물건 적치, 소화 시설 불량, 불법 취사·소각 등이고, ‘축제·행사분야는 인파 밀집 우려, 행사장 시설 파손 등이 해당한다.

 

신고는 안전신문고 앱(App) 또는 누리집(www.safetyreport.go.kr)의 퀵메뉴(겨울철 집중신고)를 통해 할 수 있다. 조치 결과는 신고자에게 문자 메시지 등으로 안내된다.

 

중구 관계자는 인천시에서 중구가 안전 신고율이 매우 높은 만큼, 이번 겨울철 재난·안전 위험요인 집중신고제 기간에도 안전 위험요인을 발견하면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드린다라며 신고한 건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조치하고, 투명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