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도로명주소 활성화 우수지자체’ 인천 중구,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12-24

 

도로명주소 활성화 우수지자체인천 중구,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 주소체계 고도화 등 다양한 노력 인정받아 우수지자체로 선정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주소정보 업무평가에서 도로명주소 활성화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다.

 

행안부는 매년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소정보 활용 및 활성화, 도로명주소 기능 강화, 시책추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주소체계 고도화, 주소기반 혁신산업 창출 선도 공모사업 추진, 현장 홍보, 주소정보시설 확대, 안전사고 대응(국가지점번호 사업 등), 주소안내 인프라 확충 협업체계 구축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구는 ‘2024년도 주소체계 고도화 및 주소기반 혁신산업 창출 공모사업에 선정돼 인천국제공항 주차장을 대상으로 주소기반 주차정보(사물 주소 부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를 기반으로 주차장 진입 시 주차 가능 주차면의 위치·경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실내 주차 내비게이션을 구축해 이용객 편의를 증대했다.

 

또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도로명주소 참여 수업을 추진하는 등 학생 눈높이에 맞는 도로명주소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구는 이번 우수지자체 선정으로 특별교부세 4,000만 원을 확보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지방정부로서 가장 우수한 쾌거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선진 주소체계를 마련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주소정보체계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