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통합 1기 신흥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및 임원 선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1-13

 

통합 1기 신흥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및 임원 선출

 

인천 중구 신흥동(동장 이순자)은 지난 10일 새롭게 구성된 통합 1기 신흥동 주민자치회의 위원 5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임원 선출을 위한 1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출된 통합 1기 신흥동 주민자치회의 위원은 총 50명이다. 지난해 12월 공개모집 당시 신청한 인원 59명 중, 단체추천(6)과 개인 부문 공개 추첨(44)을 통해 선정됐다.

 

아들은 올해 11일부터 오는 20261231일까지 2년간의 임기 동안 신흥동 주민 대표로서 주민들을 위한 자치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투표를 통해 오문영 위원이 주민자치회장으로, 최동옥·정기회 위원이 부회장으로. 함혜경·이경민 위원이 감사로 각각 선출됐다. 유동숙 위원은 사무국장으로 지명됐다.

 

또한 주민자치회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각 소속 분과위원회(기획예산 분과, 복지봉사 분과, 문화체육 분과, 사회교육 분과)를 구성했다. 분과장과 간사는 분과별 회의를 통해 선출될 예정이다.

 

향후 분과구성이 마무리되면 마을계획 수립과 주민총회 개최 등 주민 자치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이 자리에는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도 동참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새로운 시작을 맞이한 위원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한다. 지역발전을 위한 여정에 서로 손잡고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오문영 신임회장은 저를 믿고 주민자치회장으로 선출해준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행정기관과 주민 간 훌륭한 가교역할을 수행하며,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순자 신흥동장은 주민의 대표로서 책임 의식을 갖고 주민들의 의견이 골고루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써 주길 바란다라며 통합 1기 신흥동 주민자치회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