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용유동 통합1기 주민자치회 임원진 선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1-17
- 첨부파일 :
- 9-1 보도사진 (용유동 통합1기 주민자치회 임원진 선출).jpg (537 KB) 미리보기
용유동 통합1기 주민자치회 임원진 선출
인천 중구 용유동은 지난 7일 용유동 행정복지센터 별관 2층 회의실에서 ‘용유동 통합1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된 위원은 50명으로, 임기는 2026년 12월 31일까지다. 이들은 마을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회 위원으로서 활동하게 된다.
위촉식 이후 지난 16일 진행된 1월 정례회의에서는 향후 2년 동안 주민자치회를 이끌어 갈 임원진을 선출했다.
회장 선거 후보에는 3명의 위원이 출마했으며, 출석 위원 50명 중 후보별로 15표, 22표, 13표를 득표해 결국 결선 투표까지 치르며 최종적으로 27표를 득표한 이태호 위원이 당선됐다.
회장에는 이태호 위원이, 부회장에는 김종철·정현식 위원이, 감사에는 이기준·윤정수 위원이 각각 선출됐다.
용유동 주민자치회는 임원진 선출을 시작으로 오는 2월 중 분과 위원회 구성과 분과장 선출을 완료할 계획이다.
올해는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봄맞이 바닷가 정화 활동, 주민참여예산 사업 계획 수립·실행,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주민총회 개최 등 마을을 위한 사업을 구상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이태호 신임회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협력하며 용유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부회장과 감사들도 “마을의 발전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는 의견을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