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2025년 반지하주택 개폐식 방범창 지원사업 실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1-17

 

인천 중구, 2025년 반지하주택 개폐식 방범창 지원사업 실시


- 1가구당 1개 창문 설치 지원. 27일까지 신청받아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반지하주택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해 개폐식 방범창설치를 무상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반지하주택 침수 상황 시, 창문으로 신속히 탈출할 수 있도록 개폐가 가능한 방범창 설치를 무료로 지원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이는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로 집중호우 발생이 잦아진데다, 반지하주택 구조 특성상 침수 상황 발생 시 수압에 의해 현관문을 열 수 없는 경우가 왕왕 발생하는 데 따른 것이다.

 

특히 개폐식 방범창은 외부에서는 열리지 않아 평상시에는 방범의 역할을 하고, 재난 시에 내부에서 열 수 있어 탈출이 가능하다.

 

인천시 중구로 전입 신고한 반지하주택 거주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중구청(신포로 27번길 80) 건축과 건축안전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116일부터 오는 27일까지다.

 

비상시 탈출로 확보를 위해 1가구당 1개 창문만 설치를 지원하며, 별도의 설치 비용은 없다. , 신청이 많을 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침수 우려 반지하주택 안전 취약계층(노인, 아동, 장애인)을 우선 선정해 지원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조기에 지원 대상을 발굴해 선제적으로 피해를 예방할 것이라며 반지하주택의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신청서 서식 등 더 자세한 사항은 인천 중구 누리집(www.icjg.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