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흥동 독거 어르신 고독사 예방 ‘안심 야쿠르트 배달사업’ 확대 지원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1-31
- 첨부파일 :
- 중구청 전경사진.JPG (1 MB) 미리보기
신흥동 독거 어르신 고독사 예방 ‘안심 야쿠르트 배달사업’ 확대 지원
인천시 중구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함혜경, 공공위원장 이순자)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특화사업 ‘띵동! 건행! 안심 야쿠르트 배달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주 2회씩 고독사 우려 가구에 야쿠르트를 배달하며 배달 매니저를 통해 독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게 주요 내용으로, 지난 2018년 한국야쿠르트 숭의점과 협약을 체결한 이후부터 추진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까지 25가구를 지원했으나, 1인 가구 수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대상 인원을 더 늘릴 필요가 있다는 협의체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20가구를 추가한 총 45가구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1월 대상자 발굴작업을 완료했고, 2월부터 확대 시행할 방침이다.
함혜경 민간위원장은 “지난해보다 더 많은 독거 어르신들이 야쿠르트를 통해 힘을 얻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외로운 이들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더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순자 신흥동장은 “대부분 독거 어르신들은 거동이 불편해 사람들과 교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앞으로도 해당 사업을 통해 독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사항을 연계하는 ‘찾아가는 복지’를 도모하는 등 고독사 예방 활동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