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신선새마을금고, 신흥동에 사랑의 좀도리 쌀 119포 전달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2-11

 

신선새마을금고, 신흥동에 사랑의 좀도리 쌀 119포 전달

 

신선새마을금고가 신흥동 지역 이웃을 위해 사랑의 좀도리 쌀’ 119(10kg 114, 20kg 5)를 전달했다.

 

인천시 중구 신흥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순자)는 지난 10일 신선새마을금고 이익창 이사장, 김봉열 감사, 박윤홍 이사, 안규영 이에스지(ESG)운영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좀도리 쌀 전달식을 가졌다.

 

사랑의 좀도리는 과거 밥을 지을 때 쌀을 미리 한 술씩 덜어내 부뚜막의 단지에 모아 놓았다가 어려운 이웃을 도왔던 좀도리의 전통적인 정신을 계승한 모금 운동이다.

 

특히 1998년 국제통화기금 외환위기 이후 저소득층이 급증함에 따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시작된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지역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익창 이사장은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새마을금고의 기본이념이 담긴 사회 환원 사업이라며 신선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 올바른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순자 신흥동장은 매년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을 보여준 신선새마을금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따뜻한 마음과 정성으로 모인 쌀을 추운 겨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번에 기탁된 사랑의 좀도리 쌀 119포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장애인,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등 도움이 꼭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