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통합 1기 율목동 주민자치회 출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2-13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율목동 주민자치회 분과위원회 구성).jpg (1 MB) 미리보기
통합 1기 율목동 주민자치회 출발
인천 중구 율목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1일 율목커뮤니티센터 회의실에서 2월 정기회의를 열고 분과위원회를 새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 발전을 위한 분야별 과제를 발굴하고, 적극적인 사업추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
앞서 율목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월 정기회의 당시 통합 1기 주민자치회 임원진을 선출한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획예산 △복지봉사 △환경건설교통 △문화체육 총 4개 분과별 주요 역할 등에 대해 논의하고, 2025년 분과별 연간 운영 계획을 세워 업무를 추진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기획예산분과는 주민자치사업 기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을, 복지봉사분과는 지역 복지사업 활동, 소외계층 및 나눔 복지서비스 발굴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환경건설교통분과는 지역 환경개선 현안 해결과 지역 건설·교통 문제 해결 등을, 문화체육분과는 지역주민 문화 여가 활동 사업, 생활체육 진흥, 주민 건강관리지원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강오성 기획예산분과장은 “분과위원회 구성을 통해 주민편의와 주민화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할 것”이라며 “주민들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지역 현안 사업을 추진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박남공 동장은 “주민자치회가 주민의 대표단체로서 권한과 역할이 커지고 있는 만큼, 책임이 막중하다”라면서 “분과위원회를 구성함으로써 율목동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도모하고, 다양한 역할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이바지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