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골목길 보이는 소화기함’ 확대 설치로 화재 대응력 강화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2-13

 

인천 중구 골목길 보이는 소화기함확대 설치로 화재 대응력 강화


- 2월 전수조사·수요조사 실시, 3월 설치 대상지 점검 후 본격 추진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 관내 화재 취약지역 주민들의 초기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골목길 보이는 소화기함설치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좁은 골목길 등에 보이는 소화기함을 설치함으로써, 대형 화재로의 확산을 방지하고, 지역 화재 안전 인프라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보이는 소화기함은 내부의 소화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아크릴 등의 재질로 만들어졌으며, 비상시에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눈에 잘 띄는 곳에 비치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중구 관내에는 총 59개소에 보이는 소화기함이 설치돼 있으며, 올해 설치 범위를 확대해 더욱 촘촘한 화재 안전망을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2월 중 관내 소화기함 설치 현황 전수조사와 더불어, 주민 의견 등을 반영하기 위한 수요조사를 추진한다.

 

이어 3월부터 중부소방서와 설치 대상지의 적정 여부를 협의하고, 기설치 소화기함을 전수 점검한 뒤 본격적인 확대 설치 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구는 주택 밀집 지역 전통시장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골목길 등을 중심으로 보이는 소화기함을 설치함으로써, 주민들이 신속히 초기 화재를 진압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중구 원도심 지역은 건물 노후화와 밀집도가 높아 화재 발생 시 피해가 커질 가능성이 크다라며 이번 보이는 소화기함 확대 설치를 통해 주민 안전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화재 대응력을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