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2025년을 새롭게 준비하는 인천 ‘중구’만의 ‘소’통 ‘리’더십 개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2-24

 

2025년을 새롭게 준비하는 인천 중구만의 더십 개최


- 을사년 첫 중간관리자 대상 소통 회의 열고, 행정 체제 개편 등 올해 주요 현안 도출 -

 

을사년 새해를 맞이해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과 중간관리자인 6급 팀장들이 모여 성공적 행정 체제 개편 등 중구 여러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열렸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2월 총 네 차례에 걸쳐 중구 1·2청에서 함께 논의하고 싶은 2025년 우리 구 현안은?’을 주제로 올해 첫 중구소리 소통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구는 민선 8기 들어 기존 간부회의 방식에서 탈피해 조직 내 중간관리자인 팀장들이 머리를 맞대 자유로이 토론하며 신선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자라는 목표 아래 중구만의 소통 혁신 회의인 중구소리를 개최해 왔다.

 

올해 첫 중구소리에서는 부서 간 협조가 필요하거나 해결이 어려운 민원,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광역지자체나 중앙정부에 건의할 사항 등 중구의 여러 현안에 대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영종구 발전 방안, 제물포구로 통합될 원도심 지역의 활성화 방안 등 내년 7월로 예정된 인천형 행정 체제 개편과 관련된 의견들이 주로 제시됐다.

 

이 밖에도 조직문화 개선 방안, 축제 활성화 방안 등 구정 발전에 관한 다양한 목소리가 오고 갔다.

 

구는 이번 중구소리 소통 회의를 통해 발굴된 안건 중 몇 가지를 선정, 오는 3월 다시 한번 중구소리를 열어 해당 안건에 대해 좀 더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이번 첫 중구소리 소통 회의를 시작으로 현안소리(3), 민원소리(6), 고민소리(9), 단합소리(12) 등 다양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중간관리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회의를 주재한 김정헌 구청장은 행정 체제 개편이라는 큰 변화를 앞둔 지금, 성공적인 개편을 위해 조직 내 중간관리자인 팀장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방식으로 중구소리를 확대 운영해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적극행정을 구현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