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효(HYO)하모니 장학생’ 장학 증서 수여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2-25
- 첨부파일 :
- 3-1 보도사진 (효하모니 장학 증서 수여).jpg (3 MB) 미리보기
인천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효(HYO)하모니 장학생’ 장학 증서 수여
- 진로 개발을 위한 장학금 지급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
인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수탁법인: 재단법인성산청소년효재단)는 지난 21일 ‘효(HYO)하모니 장학사업’에 선정된 청소년 4명에게 장학 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효(HYO)하모니 장학사업’은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격려함과 동시에, 청소년의 건강하고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번 사업으로 센터는 소속 청소년 중 학업 증진이나 진로 개발을 위해 장학금이 필요한 4명에게 1인당 50만 원씩 총 200만 원을 지원했다.
장학생으로 선정된 4명의 청소년은 센터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진로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와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지녀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장학 증서를 받은 청소년들은 “장학금을 받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라며 “장학금은 학업, 진로 개발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리더또래상담자로 적극적으로 활동한 광성중학교 2학년 이요한 청소년은 “그간 리더또래상담자로 활동하며 보람을 느꼈다. 역사 선생님이 꿈인데, 장학금을 역사 관련 책을 사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선생님이 돼서 어려운 청소년을 돕는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업 및 진로 개발을 위해 장학금이 필요한 청소년을 지속 발굴하고 지원할 것”이라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적인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개인 상담, 심리검사, 예방 교육, 집단상담, 가족 소통 프로그램, 모래놀이 상담, 학교폭력 예방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