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음식물 폐기물 가정용 감량기 보급으로 ‘깨끗한 도시’ 조성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2-28

인천 중구, 음식물 폐기물 가정용 감량기 보급으로 깨끗한 도시조성

올해 총 500대 보급발생단계부터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해 환경 문제 해소 이바지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음식물류 폐기물 가정용 감량기500대를 보급하며, 생활폐기물 감량과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음식물류 폐기물 가정용 감량기 보급 사업은 관내 거주 일반 가정에서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가정용 감량기를 구매할 때, 구매 비용의 50%(최대 30만 원)를 지원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구는 사업 도입 첫해인 2021101일부터 지난해까지 총 2,213대 보급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110일부터 선착순 신청을 받아 총 500대를 보급하게 됐다.

 

특히 이 사업은 음식물류 폐기물을 발생단계인 가정에서부터 감량하고, 수거·운반 과정에서 발생하는 악취 등 환경 문제를 해소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의 가정용 감량기 성능 평가 자료에 따르면, 제품 사용 시 음식물류 폐기물 무게 감소 비율이 평균 76%~78.1%에 달하는 만큼, 연간 한 가구당 발생 폐기물 164kg을 최대 38kg까지로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지난해 기준 관내 감량기 사용 세대가 총 2,213세대임을 고려할 때, 연간 363(t)에 달하는 음식물류 폐기물 중 약 283(t)을 줄인 셈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 사업은 음식물류 페기물을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감량하는 효과가 있다라며 음식물류 폐기물 원천감량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도시환경을 만들고, 사업을 지속 확대해 처리비 절감 등에 힘쓰겠다라고 강조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