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소중한 생업, 전통시장 화재 공제로 지키세요!”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3-06

 

인천 중구 소중한 생업, 전통시장 화재 공제로 지키세요!”


- 전통시장 화재 공제 가입 지원사업 추진. 상품에 따라 최대 100% 지원 -

 

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관내 전통시장 상인들의 화재 대비와 경영 안정을 기 위해 ‘2025년 전통시장 화재 공제(보험) 가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6밝혔다.


이번 사업은 화재위험에 취약한 전통시장을 보호하고자 정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가 운영 중인 공적 화재보험 상품인 전통시장 화재 공제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비를 지원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관내 전통시장 상인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공제 가입을 한 후, 가입증서와 함께 지원금 신청서를 상인회 또는 화재 공제 상담사를 통해 중구청 경제산업과에 제출하면 가입 사실을 확인한 후 지원금을 지급한다.

 

가입할 수 있는 공제 상품은 보장 가액 기준으로 100만 원에서 6천만 원까지 다양하다. 1백만 원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이중 최소 보장(100만 원) 상품은 가입비의 100%, 3,000만 원까지는 약 80%를 지원한다. , 3,000만 원 초과 가입 시에는 건물 구조에 따라 A급 건물은 최대 122,720, B급 건물은 최대 165,400원까지 지원이 이뤄진다.

 

여기서 A급 건물은 건축물대장상 철근콘크리트조, 슬래브, 불연재료를 쓰는 건물이고, B급 건물은 A급 이외 다른 구조(재질)로 지어진 건물을 말한다.

 

구는 이번 지원으로 전통시장 상인들의 화재 공제 가입을 활성화함으로써, 더욱 안전·쾌적한 전통시장 이용 환경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사업과 더불어 철저한 안전 점검 등을 통해 전통시장 화재에 대비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