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불법 유동 광고물 없는 원도심 만들어요!” 인천 중구, 수거 보상제 시행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3-11

 

불법 유동 광고물 없는 원도심 만들어요!” 인천 중구, 수거 보상제 시행


- 오는 11일부터 사업 참여자 모집·불법 유동 광고물 수거 시 보상금 지급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원도심 일대에서 불법 유동 광고물을 수거하면 일정 비용을 보상하는 ‘2025년도 원도심 불법 유동 광고물 수거 보상제사업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시미관을 해치는 벽보나 전단, 명함 등 각종 불법 유동 광고물을 수거하면, 이에 따른 보상금을 지급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올해는 사업 참여자에게 1인당 월 최대 30만 원 한도 내에서 벽보·전단은 100매당 6,000, 명함은 100매당 3,000원의 보상금을 지급한다.

 

참여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인천 중구 원도심(신포동 등 7개 동)인 만 19세 이상 주민 중 불법 유동 광고물 수거 활동이 가능한 사람이다. , 유사 사업(공공 일자리, 노인 일자리, 기간제 근로자 등) 참여자는 제외된다.

 

참여 희망자는 1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등을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 절차를 거쳐 참여자로 확정되면, 정비 요령 등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받은 후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올해 민관이 함께하는 수거 보상제 시행을 통해 올바른 광고 문화와 깨끗한 도시환경을 만드는 데 힘쓸 것이라면서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