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김정헌 중구청장, 주민과 함께하는 ‘영종2동 환경정화’ 활동 동참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3-17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증구청장 영종2동 환경정화캠페인 동참).jpg (1 MB) 미리보기
김정헌 중구청장, 주민과 함께하는 ‘영종2동 환경정화’ 활동 동참
- 영종2동 ‘쓰레기 담고 쓰레기 담고(GO)!’ 환경정화 캠페인 시행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지난 14일 영종2동 주민들과 ‘환경정화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며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앞장섰다.
이날 영종2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자생단체연합은 깨끗한 거리 만들기 환경정화 캠페인 ‘쓰담쓰담(쓰레기 담고 쓰레기 담GO!) 영종2동’을 시행했다.
앞서 영종2동 주민자치회는 ‘깨끗한 영종2동’을 만들고자 주민총회를 통해 이번 환경정화 캠페인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특히 ‘쓰담쓰담 영종2동’이라는 이름(슬로건)은 ‘주민자치회가 앞장서고 주민들이 협동해 무단 투기 쓰레기를 담고, 영종2동을 쓰다듬으며 가꿔나간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날 참여자들은 구읍뱃터 등 중심 상업지역과 미개발지 주변에서 무단 투기 쓰레기를 수거하고, ‘내 점포 앞 쓰레기는 내가 치우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주력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솔선수범하며 깨끗한 영종2동을 만드는 데 힘쓴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면서 “다시 찾고 싶은 영종2동을 만들기 위해 구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헌근 영종2동 주민자치회장은 “영종구 임시청사가 개청하고 제3연륙교 개통으로 영종도의 또 다른 관문이 될 영종2동이 깨끗하고 쾌적한 모습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앞장서겠다”라고 의지를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