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3-17
- 첨부파일 :
- 중구청 전경사진.JPG (1 MB) 미리보기
인천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인천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더불어,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해당하는 지역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공모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25일까지다. 해당 기간 내 중구청 총무과(☎032-760-7169)로 방문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인천 중구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사업체 중 답례품으로 공급이 가능한 품목을 가공·제조·판매하고 통신판매업자로 등록된 업체다.
답례품으로 공급이 가능한 품목은 ▲중구 관내에서 생산·채취된 지역특산품(농·축·수산물, 임산물 등) ▲중구 관내에 생산 기반을 둔 업체의 생산·제조 물품 ▲체험, 숙박, 관광, 서비스 상품 등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상품권이다.
중구는 답례품의 지역 특색 반영 여부, 업체의 지역 연계성, 업체의 신뢰도 및 유통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답례품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답례품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기부자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추가 답례품 선정은 필수적”이라면서 “관내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