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성맞춤 해빙기 방역소독’ 실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3-18

 

인천 중구,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성맞춤 해빙기 방역소독실시


- 오는 5월까지 유충구제 작업 중점 시행, 취약계층 방문 방역도 추진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과 효과적인 모기 밀도 관리를 위해 해빙기 방역소독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봄철 해빙기를 앞두고, 유충이 성충으로 부화하는 것을 원천 차단하는 선제적 방제방식을 통해 말라리아·일본뇌염 등의 각종 모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해 주민 건강을 지키는 데 목적을 뒀다.

 

구는 이를 위해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모기의 산란지나 유충의 주요 서식지인 단독주택 정화조, 오수처리시설, 방역취약지역 등 총 6,7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유충구제 작업을 추진한다.

 

모기 유충 1마리를 없애는 것은 모기 500마리를 잡는 것 이상의 효과가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여름철 모기 밀도를 상당히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환경오염 우려가 적은 친환경 유충구제 약품을 사용할 방침이다.

 

또한, 어려운 경제·신체적 여건상 방역이나 개인위생 관리가 힘든 취약계층에 찾아가는 맞춤형 방문 방역 서비스를 지원한다. 300세대 미만 주택 거주자 중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65세 이상 독거세대 등이 주요 대상이다.

 

중구보건소는 이번 1단계 해빙기 방역을 시작으로, 2단계 하절기 성충구제 방역, 3단계 가을철 발열성 질환 예방 활동, 4단계 동절기 방역 등 체계적인 사업 추진으로 ‘()전하고 ()공적인 중구 (맞춤)형 방역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완벽한 모기 유충구제를 위해서는 지자체의 노력만으로는 부족한 만큼, 주민들도 집 주변 물웅덩이, 빈 깡통, 폐타이어 등 물이 고일 수 있는 곳을 정비해 유충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게 중요하다라며 감염병 예방과 위생 해충으로 인한 주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유충구제, 취약계층 방문 방역 등 방역 활동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중구보건소 보건행정과(원도심 지역 032-760-6053), 국제도시보건과(영종 지역 032-760-6854) 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