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취약계층에 ‘농식품 바우처’ 지급‥인천 중구, 지원 대상자 모집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3-21

 

취약계층에 농식품 바우처지급인천 중구, 지원 대상자 모집


- 취약계층에 신선 농산물 구매 바우처 카드 지원, 동 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해 신청 가능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취약계층의 균형 있는 식품 섭취를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농식품 소비 기반을 확충하기 위한 ‘2025년도 농식품 바우처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농식품 바우처 지원사업은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 강화를 도모하고자 신선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바우처 카드를 지원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지원 대상은 생계급여(기준 중위소득 32% 이하) 수급자 중 임산부, 영유아, 18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구다.

 

해당 가구는 지급된 바우처 카드로 지정 사용처에서 국산 채소·과일·육류·알류·우유·잡곡·두부 등을 살 수 있다. 사용처는 대형마트·중소형마트(농협 하나로마트, GS더프레시 등), 편의점(GS25, CU ), 온라인(농협몰 등) 등이다.

 

지원 금액은 가구원 수에 따라 1인 가구는 월 4만 원, 2인 가구 월 65,000, 3인 가구는 월 83,000, 4인 가구는 월 10만 원이다.

 

특히 올해는 전화, 온라인, 오프라인 등 신청 창구를 다양화하고, 행정정보 연계를 통해 신청 서류를 간소화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증진하는 데 주력했다.

 

지원을 받길 희망하는 구민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농식품 바우처 누리집(www.foodvoucher.g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전화(1551-0857)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217일부터 1212일까지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농식품 바우처 사업 추진으로 취약계층 먹거리 안전망을 확충하고, 먹거리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