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영종2동, 취약계층을 위한‘정담은 한상’ 협약 체결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3-24

 

인천 중구 영종2, 취약계층을 위한정담은 한상협약 체결


- 마시안 구읍뱃터직염점, 취약계층 4가구에 월 1회 무료 식사 대접 -

 

인천 중구 영종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송경아)는 지난 21일 영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지호), 마시안제면소 구읍뱃터직영점(대표 박용하)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정담은 한상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마시안제면소 구읍뱃터직영점에서 동 보건복지팀이 추천한 관내 취약계층 4가구에 월 1회 무료 식사를 대접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정담은 한상사업 추진 시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무료 식사는 1인당 1메뉴에 한 해 15,000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동은 이번 협약으로 취약계층 가족의 외식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행복 추구 권리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마시안제면소 구읍뱃터직영점은 착한가게 가입으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꾸준한 기부도 약속했다.

 

박용하 대표는 바쁜 일상에서 나눔의 기쁨을 실천할 수 있게 돼 더욱 뜻깊다라며 무료 식사권이 영종2동 관내 취약계층에 정 많고 푸짐한 한 상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경아 영종2동장은 나눔 활동에 동참한 박용하 대표에게 감사하다라며 "마시안제면소 구읍뱃터직영점의 훈훈한 일화가 널리 퍼져 나눔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지호 민간위원장은 취약계층 가족에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기로 한 마시안제면소 구읍뱃터 영종직영점에 감사하다라며 어려운 이웃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담은 한상사업에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강조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