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일자리, 지역 정착의 초석” 인천 중구, 2025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 수립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3-27

 

일자리, 지역 정착의 초석인천 중구, 2025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 수립


- 2025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일자리 7,868개 창출 목표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 일자리 7,868개 창출, 고용률 69.6% 달성을 목표로 ‘2025년 일자리 대책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해 공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계획은 인천 중구를 비롯한 각 자치단체가 매년 지역 일자리 공시제에 따라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수립해 공시하는 일종의 지역 고용 활성화 정책 마스터플랜이다.

 

올해 구는 행복이 플러스 되는 일자리로 새롭게 도약하는 글로벌 융합 도시 중구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 여건과 산업구조에 맞는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혁신주도형 미래 성장 일자리, 구민과 함께하는 고용안정 일자리, 현장과 소통하는 맞춤형 일자리, 건강·복지·환경 일자리 총 4대 전략을 설정하고, 5411,000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첫째, ‘혁신주도형 미래 성장 일자리분야로 항공 정비(MRO) 클러스터 등 신 산업 생태계 구축, 상권 르네상스(활성화), 문화유산 콘텐츠(인천 개항장 등) 분야 일자리 확대 등의 노력을 통해 328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둘째, ‘구민과 함께하는 고용안정 일자리차원에서는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육성, 공공 일자리 사업,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 장애인 일자리 사업 등의 노력으로 3,440개의 일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특히 노인인력개발센터, 장애인복지관, 여성회관 등 관련 기관과 협업해 어르신, 장애인, 여성 등 취업 약자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펼칠 방침이다.

 

셋째, ‘현장과 소통하는 맞춤형 일자리를 위해 청년 일자리 지원 생태계 구축, 지역 산업 맞춤 취업 지원, 경력단절여성·결혼이민자 대상 맞춤형 일자리 지원 등의 노력을 경주, 2,528개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유도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중구 인구의 30%에 육박하는 청년들의 취업 지원과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청년내일기지(청년 공간) 운영, 청년 월세·이사비 지원 등의 정책을 시행함과 더불어, 2025년 시-군구 상생 일자리 지원사업 공모 선정을 통해 보안검색요원 및 항공경비요원 양성사업을 새로 추진하고 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연계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중구 취업박람회로 기업-구직자 간 현장 1:1 면접 자리를 만들어 취업률을 제고하고, ‘일자리센터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운영으로 취업 정보제공, 구직 상담 등 원스톱 통합서비스를 지원한다.


넷째, ‘건강·복지·환경 일자리1,572개 일자리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지역사회 중심 아동 돌봄 서비스, 미세먼지 불법 배출 예방·감시, 유아숲 운영관리 등의 노력을 기울인다.

 

김정헌 구청장은 일자리 창출은 주민들의 안정적 지역 정착과 삶의 질 증진을 위한 초석이라며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정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구정 역량을 집중해 일자리 목표 달성에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