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적십자 특별회비로 이웃사랑 실천 나선 인천 중구 신흥동 새마을부녀회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4-02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신흥동 새마을부녀회 2025년 적십자 특별회비 기탁).jpg (1 MB) 미리보기
적십자 특별회비로 이웃사랑 실천 나선 인천 중구 신흥동 새마을부녀회
인천시 중구 신흥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은숙)는 지난달 31일 신흥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2025년 적십자 특별회비’ 50만 원을 기탁했다.
새마을부녀회는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매년 집수리 봉사, 사랑의 밑반찬 나눔 등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 또, 구정 홍보나 각종 행사 지원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보태며 지역 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적십자 특별회비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십시일반 모은 것이다. 대한 적십자사의 인도주의·나눔 정신을 실천하며, 관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데 목적을 뒀다.
김은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적십자 회비 모금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에게 보탬이 되는 일을 할 수 있어 보람차고, 앞으로도 새마을부녀회가 지역 사회를 밝히는 등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순자 신흥동장은 “최근 경제적 불황과 어려운 사회적 분위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새마을부녀회에서 따뜻한 나눔을 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라며 “기탁된 회비가 지역 주민들에게 한 줄기 희망이 되리라 생각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