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 학교 밖 청소년들, 그림으로 꿈 키우며 자립 역량 높인다!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4-03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업무협약식_정작가네작업실).jpg (1 MB) Preview
인천 중구 학교 밖 청소년들, 그림으로 꿈 키우며 자립 역량 높인다!
- 중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정작가네작업실 업무협약 체결 -
인천 중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현경)는 지난 1일 영종지역 드로잉 아트 교육업체 ‘정작가네작업실’과 업무협약을 맺고, 학교 밖 청소년 자립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올해 총 10회(30시간)에 걸쳐 관내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드로잉 아트 자기계발 프로그램 ‘미술로 쓰는 이야기’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정작가네작업실은 청소년들의 진로 멘토로서 활동하는 등 중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지속해서 연대·협력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미술적 효과로 전달하는 방법을 터득함으로써, 자립 역량을 증진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중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에게 교육·진로 직업·자립·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센터 공식 홈페이지(www.junggu1388.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2-765-1009)로 문의하면 된다.
- Previous Post
- 다비치안경 영종하늘도시점, 19번째 영종공감복지센터 나눔 업체로 동참
- Next Post
- 저소득 보훈대상자 돕기 나선 주식회사 발랑, 인천 중구에 엘보크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