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운서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지사협, ‘영양듬뿍 행복밥상’ 추진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4-10

 

운서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지사협, ‘영양듬뿍 행복밥상추진


- 장애인·독거노인 가구 등 매월 1회 특별영양식 지원 -

 

인천 중구 운서동(동장 최윤실)은 지난 8일 운서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윤실, 김영성)가 장애인·독거노인 30가구를 대상으로 영양듬뿍 행복밥상사업을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영양듬뿍 행복밥상은 올해로 7년째 이어지고 있는 운서동 지사협의 연간 기획 사업이다. 결식이나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30여 가구를 선정해 매월 1회 특별영양식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직접 조리한 밑반찬과 국을 안부를 확인하며 전달했다.

 

이를 통해 운서동 내 자생단체 간 협업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본보기가 되고 있다.

 

반찬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따뜻한 마음이 담긴 반찬을 가득 담아 직접 배달까지 해주고 살뜰히 안부도 물어주니 외로움이 가신다. 정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최미진 새마을부녀회장은 홀로 집에서 외로이 계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맛 좋은 식사를 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했다라며 한 끼 식사가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윤실 운서동장은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함께 발 벗고 나선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관내 취약계층 복지 증진과 복지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