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공항철도 ‘영종역’ 명칭 개정 추진하지 않기로 결정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4-11

 

인천 중구, 공항철도 영종역명칭 개정 추진하지 않기로 결정


- “많은 예산 수반하는 사업인 데다, 찬반 의견 격차 크지 않아” -

 

인천시 중구는 최근 진행한 구민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공항철도 영종역의 명칭 개정을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구는 영종국제도시에 걸맞은 새로운 역명이 필요하다라는 주민들의 지속적인 제안을 수렴해 지난 317일부터 47일까지 영종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영종역 명칭 변경 관련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조사 결과 총 1,248명의 주민이 설문에 응했으며, 전체 응답자 중 찬성59%(734), ‘반대41%(514)로 확인됐다.

특히 반대 사유로 예산 낭비’, ‘고유지명’, ‘부르기 편함’, ‘향후 신설 역(GTX ) 명칭에 사용해야 함’, ‘해당 예산을 교통 편의시설 확충 등에 사용하길 바람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이에 구는 역명 개정이 많은 구 예산을 수반하는 사업인 데다, 지역 주민들의 찬반 의견 격차가 크지 않다는 점 등을 고려해 신중한 논의 끝에 해당 사안을 당분간 추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앞으로도 구는 더욱 폭넓은 의견 수렴다수 주민의 공감대 형성을 최우선 원칙으로 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많은 주민이 구정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명해 주셨다라면서 주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며, 앞으로도 다수의 주민 참여와 공감에 기반한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온라인(네이버폼)과 방문 참여 등을 통해 별도의 조사 비용 없이 진행됐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