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흥동, 직원 캐릭터와 함께하는 ‘이달의 청렴 명언’ 캠페인 추진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4-15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신흥동직원 캐릭터와 함께 하는 이달의 청렴 명언 캠페인 추진).jpg (2 MB) 미리보기
신흥동, 직원 캐릭터와 함께하는 ‘이달의 청렴 명언’ 캠페인 추진
인천시 중구 신흥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순자)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4월부터 ‘이달의 청렴 명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매월 청렴과 관련된 명언을 선정하고 해당 명언에 어울리는 직원을 캐릭터로 만들어 선정된 명언과 함께 사무실 내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부착함으로써, 청렴 인식을 상기하자는데 취지가 있다.
4월 선정된 명언은 조선 후기 실학자인 다산 정약용 선생의 ‘청렴은 백성을 이끄는 자의 본질적 임무이며, 모든 선행의 원천이고, 모든 덕행의 근본이다’이다.
캐릭터로 만들어진 직원은 지난해 1월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 박민기 주무관이다. 특히 현재 환경정비 업무를 맡고 있는 박 주무관은 정약용 선생의 성실하고 차분하며 도덕적인 이미지와 어울린다는 점에서 선정됐다.
이순자 신흥동장은 “청렴 명언 캠페인이 사무실 내 적극적인 청렴 분위기 조성에 일조하며, 민원인들에게 직원들의 청렴 실천 의지와 적극 행정 실천 의지를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신뢰받는 행정 구현에 앞장서 청렴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