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개항 역사 품은 ‘자유공원 전망대’,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항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4-29

 

개항 역사 품은 자유공원 전망대’,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항


인천 중구, ‘자유공원 노후 전망대 개선 사업완료 4월부터 전격 개방 -

 

1888년에 조성된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 근대식 공원이자 인천 중구 원도심의 대표 역사·문화적 관광 명소인 인천 자유공원(송학동 111-1)’에 과거 개항장을 오가던 (선박)’ 모양의 새로운 전망대가 만들어졌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최근 자유공원 노후 전망대 개선 사업을 완료하고, 본격 개방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민·관광객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자유공원의 풍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를 위해 총 48,000만 원을 들여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자유공원 광장 일원에 있던 기존 노후 전망대 시설 전체를 철거하고, 선박 형태의 새로운 전망대를 조성하는 작업을 벌였다.

 

이번 배 전망대는 개항기 제물포항을 드나든 선박들을 모티브로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천연목재 데크를 사용해 갑판의 자연미를 살렸으며, 난간은 이중 강화유리로 만들어져 안전성은 물론, 폭넓은 시야를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인천항과 옛 개항장거리를 가득 품은 전망을 볼 수 있는 만큼, 원도심의 새로운 대표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자유공원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게 될 이번 배 전망대에 많은 이들이 찾아오길 바란다라며 방문객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 등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