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 신흥동, 어르신 복지·건강 위해 두 팔 걷어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5-01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신흥동 어르신 복지·건강 위해 두 팔 걷어).gif (575 KB) 미리보기
- 5-2 보도사진(신흥동 어르신 복지·건강 위해 두 팔 걷어).gif (614 KB) 미리보기
인천 중구 신흥동, 어르신 복지·건강 위해 두 팔 걷어
- 간호직 인력 활용을 통한 ‘찾아가는 열린 건강 상담실’ 사업 운영 -
인천 중구 신흥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순자)는 지난달 29일 경남 아너스빌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열린 건강 상담실’ 사업을 진행했다.
이는 지역 어르신들과 주민들을 위해 간호직 공무원을 포함한 동(洞) 보건복지팀이 찾아가는 건강·복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관내 9개소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건강 상담실 운영(혈압·혈당 측정, 만성질환 관리 등) △보건복지 사업 홍보 △한방병원과의 협업을 통한 한방진료 제공(침 요법 등)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거점기관인 경로당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보호 체계를 강화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건강상담을 받은 한 어르신은 “직접 찾아와 상담을 해주니 편한 마음으로 건강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도 해소하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 즐거웠다”라며 “젊은 공무원들이 찾아와 함께 시간을 보내줘서 허전한 마음에 큰 위로가 됐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순자 신흥동장은 “지역 주민들이 복지 울타리 안으로 더 쉽게 진입하고, 더 나아가 건강까지 함께 돌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