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영종구 출범 기대감↑… 영종 주민의 날 안내 부스 등 주민 소통 강화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5-01

 

영종구 출범 기대감↑… 영종 주민의 날 안내 부스 등 주민 소통 강화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영종구 출범 1년여를 앞두고 주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소통 행보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인천형 행정 체제 개편에 따라 오는 202671일 영종구가 출범 예정인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성공적인 구 출범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이 필수인 만큼, 주민과의 소통 체계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먼저 지난 426일 영종 씨사이드 파크에서 열린 25회 영종 주민의 날 행사현장에 영종구 출범 안내 부스를 운영했다.

 

해당 부스에서는 영종구 출범 주요 추진 사항과 주민들이 궁금해하는 주요 질의 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 ‘영종구 상징물개발과 관련해 사전인식 키워드 조사도 함께 추진했다.


특히 의견 수렴 프로그램인 소원 나무 체험을 통해 영종구에 기대하는 점과 바라는 점, 영종구가 출범하는 2026년 나의 소원 등 각계각층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그 결과, 250여 명의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부스를 방문해 아이들에게 안전한 영종구’, ‘아이들이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영종구’, ‘문화 행사가 많은 영종구등의 바람을 적으며 영종구 출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영종구를 대표할 상징물 관련해서는 바다, 제비, 소나무 등 다양한 키워드가 제시됐다.

 

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에 구 출범 관련 안내 부스를 설치·운영하고, 안내문 제작·배포, 주민 소통행사, 온라인 채널(SNS ) 홍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을 이어갈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성공적인 영종구 출범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민관의 긴밀한 소통·협력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구 출범을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