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취약계층 ‘에너지 효율 향상’ 위해 팔 걷은 인천 중구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6-19

 

취약계층 에너지 효율 향상위해 팔 걷은 인천 중구


-  인천 중구, 취약계층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단열, 창호, 바닥, 보일러) 추진  -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로 폭염·한파 등의 이상기후가 일상화하는 가운데,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역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5년도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단열공사, 창호공사, 바닥공사, 고효율 가스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 사용량 감소를 위해 에너지 사용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등 에너지복지 사각지대의 일반 저소득가구다. 해당 사업을 지원받은 지 3년 이상이 됐다면 재신청 할 수 있다(2023·2024년도 지원 가구 제외).

 

희망 가구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에겐 가구당 최대 330만 원 이내에서 에너지 효율 개선 관련 시공(단열·창호·바닥공사)과 물품(보일러) 지원이 이뤄진다. , 예산 소진 시 사업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구는 이번 사업으로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에너지 비용 절감으로 가정경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기후 위기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욱 심각하게 다가올 수 있다라며 이번 사업으로 에너지 소외계층 감소와 기후변화 대응에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할 행정복지센터 또는 중구청 경제산업과(032-760-7387),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 콜센터(1670-7653)로 문의하면 된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