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가게’ 6호점 현판 전달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7-01
- 첨부파일 :
- 10-1 보도사진 (용유동 착한가게 6호점).jpg (872 KB) 미리보기
- 10-2 보도사진 (용유동 착한가게 6호점).jpg (685 KB) 미리보기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가게’ 6호점 현판 전달
인천시 중구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상중, 강동규)는 지난 23일 ‘착한가게’에 동참한 이디야커피 인천을왕리점(대표 김민원)을 방문해 착한가게 6호점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착한가게’는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가게를 말한다. 「소득세법」에 의해 법정 기부 세제 혜택을 받게 된다.
후원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추진될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에 사용된다.
착한가게에 참여한 김민원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꾸준한 나눔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가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상중 용유동장은 “지역공동체에 관한 관심과 따뜻한 마음을 보여준 대표님에게 감사하다. 나눔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소외계층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길동무 택시비 지원사업, 온(溫)사랑 드림 전기장판 지원사업 등을 운영하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