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포동 협의체-한국마사회 중구지사,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 사업 후원금 기탁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7-01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신포동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 사업 마사회 기탁).jpg (914 KB) 미리보기
신포동 협의체-한국마사회 중구지사,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 사업 후원금 기탁
인천 중구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연숙, 김현기)는 지난 6월 27일 한국마사회 인천 중구지사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300만 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여름철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건강음료 배달’ 사업과 ‘생신맞이 과일바구니 배달’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60가구가 대상이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고독사 예방과 정서적 안정에 이바지함은 물론, 지역사회와의 연결감을 높이는 효과도 기대된다.
한국마사회 인천 중구지사 노병준 지사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게 하루하루를 살아가실 수 있도록, 마사회의 사회공헌기금이 작게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현기 민간위원장은 “독거 어르신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주변의 관심”이라며 “이번 후원금은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마음까지 나누는 매우 소중한 자원”이라고 말했다.
서연숙 신포동장은 “누군가를 기억하고 살피는 일은 지역사회를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밑거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토대로 적극 뒷받침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