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말라리아 예방·퇴치 더 효과적으로‥지역 민관 협의체 운영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7-01


인천 중구, 말라리아 예방·퇴치 더 효과적으로지역 민관 협의체 운영


- 중구보건소 국제도시보건과, 말라리아 퇴치사업단 운영회의 열고 협력 방안 논의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민관 협의체를 구성하고, 말라리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626일 중구보건소 국제도시보건과에서 말라리아 퇴치사업단 위촉식 및 2025년도 상반기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말라리아 퇴치사업단은 지역 말라리아 예방·퇴치를 목적으로 구성된 민관 협의체로, 중구보건소와 감염병관리지원단, 약사회, 의료기관, 자율방역단 등 지역의 다양한 보건 관련 주체들이 참여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말라리아 퇴치사업단 위촉식, 말라리아 발생 현황 분석, 2025년 추진 사업 안내 등을 진행한 데 이어,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민관 협력체계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중구보건소는 퇴치사업단을 중심으로 관계 기관·단체와의 협력체계를 한층 더 강화함으로써, 효과적인 방역전략 수립·시행 등 말라리아 예방·퇴치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말라리아는 원충에 감염된 모기가 사람을 물어 감염되는 급성 열성질환이다. 보통 모기의 활동이 활발해지는 4~10월에 감염 위험이 무척 크므로, 모기에게 물리지 않도록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주요 예방 수칙은 외출 시 밝은색의 긴 옷 착용 야간 야외 활동 자제 방충망·모기장 사용 모기 기피제 사용 등이다.

 

정한숙 소장은 말라리아 퇴치사업단 구성을 통해 민관 협력체계를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며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선제적 환자 감시·관리는 물론, 능동적인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