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영종2동 협의체, 취약계층 중증 장애인을 위한 영양제 지원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7-10
- 첨부파일 :
- 7-1 보도사진 (영종2동 취약계층 중증장애인 영양제 지원).jpg (392 KB) 미리보기
영종2동 협의체, 취약계층 중증 장애인을 위한 영양제 지원
인천시 중구 영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경아·김지호)는 관내 취약계층 중증 장애인에게 영양제와 유산균을 전달하는 ‘내 곁에 영양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관내 기초생활수급 가정 중 중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영양제를 지원함으로써, 건강 증진은 물론, 영양제 구매 비용 절감을 통한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영종2동 협의체는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의 기부금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기부금 총 3백만 원을 확보했고, 이를 토대로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사업은 7월, 9월, 11월 3회에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되는 영양제와 유산균은 ‘영종제일태평양약국(대표 : 조인식)’에서 시세보다 저렴하게 납품한 것이다. 이 약국은 현재 영종2동 협의체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매월 55만 원씩 정기 후원 중이기도 하다.
이 같은 도움으로 영종2동 협의체는 해당 대상자들에게 양질의 건강식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영종2동 협의체 위원들은 최근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영양제와 유산균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에 한 지원 대상자는 “평소 건강식품 구매에 부담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렇게 영양제와 유산균을 지원해 주셔서 경제적 부담을 덜게 됐다.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호 민간 공동위원장은 “형편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에게 건강식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한국마사회 인전중부지사와 좋은 약을 제공해 주신 영종제일태평양약국에 감사하다”라며 “대상자분들이 영양제를 잘 챙겨 드셔서 건강하게 생활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