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올여름 피서, 하늘체육공원·운남근린공원으로!” 18일 물놀이장 개장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7-16

 

올여름 피서, 하늘체육공원·운남근린공원으로!” 18일 물놀이장 개장


- 718일부터 운영 시작, 어린이들의 시원한 여름나기 기대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여름방학을 맞아 영종지역 어린이들이 무더위를 식히며 즐겁고 안전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늘체육공원과 운남근린공원 두 곳에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하늘체육공원 물놀이장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시설이다. 기존 인라인스케이트장·배드민턴장을 활용해 에어 풀장과 조립식 수영장, 워터슬라이드 등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물놀이 공간을 꾸렸다.

 

물놀이장 주변에는 차양막, 샤워실, 탈의실, 그늘막 등 다양한 휴게시설도 함께 마련돼 보호자와 어린이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 대상은 만 3세 이상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다. 오는 718일부터 817일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 휴장한다. 1회차(오전 10~오후 1), 2회차(오후 2~5)로 나눠 운영이 이뤄지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회차별 선착순 200명으로 이용 인원이 제한된다.

 

운남근린공원 물놀이장718일부터 831일까지 개방된다. 이곳은 기존에 설치된 상설 물놀이 시설과 조합 놀이대를 활용해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 정오(12)부터 오후 1시까지는 관리 인력 휴식 시간으로 운영을 일시 중단하며, 매주 월요일 또는 기상 악화(우천 등) 시 휴장한다.

 

특히, 운남근린공원은 물놀이장 운영 기간 내 별도 공간을 그늘막 쉼터를 지정해 텐트와 개인용 그늘막 설치를 허용함으로써,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더욱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시설·수질 점검을 주기적으로 시행해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 환경을 유지할 계획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더운 여름철을 맞아 아이들이 도심 속 공원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올여름 하늘체육공원과 운남근린공원 물놀이장이 지역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시원한 추억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