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7-21

 

인천 중구,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실시


- 7~10월 비대면 조사 및 방문 조사 추진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관내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721일부터 1023일까지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주민등록지와 실거주지 일치 여부를 조사함으로써, 주민등록 인구 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뒀다.

 

이에 구는 721일부터 831일까지 정부24앱을 통한 비대면-디지털 조사를 진행한 후, 91일부터 1023일까지 통장과 동 공무원이 거주지를 방문해 확인하는 방문 조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비대면 조사에 참여하면 방문 조사에 참여하지 않아도 된다. , 더 자세한 조사가 필요한 중점 조사 대상 세대는 반드시 방문 조사를 받아야 한다.

 

중점 조사 대상 세대로는 복지 취약계층(보건복지부 중앙 복지위기가구 발굴 대상자 중 고위험군) 포함 세대, 사망 의심자 포함 세대, 장기 미인정 결석 및 학령기 미취학 아동 포함 세대, 100세 이상 고령자 포함 세대, 5년 이상 장기 거주불명자 포함 세대 등이 해당한다.

 

조사 결과에 따라 주민등록사항을 고칠 필요가 있는 경우, 최고·공고 절차를 거쳐 직권 수정이 이뤄질 예정이다. 신고 지연에 따른 과태료가 걱정돼 신고를 못 하고 있다면, 조사 기간 내 자진신고를 해 과태료를 감경받을 수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정책 수립의 밑바탕이 되는 주민등록 통계를 정확히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활동이라며 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