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포동, ‘하절기 폭염 대비 찾아가는 건강상담’으로 적극행정 추진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7-24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신포동 하절기 경로당 건강상담).jpg (1 MB) 미리보기
신포동, ‘하절기 폭염 대비 찾아가는 건강상담’으로 적극행정 추진
인천시 중구 신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도윤)는 지난 22일 신포동 경로당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물품 전달’과 함께 ‘여름철 건강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최근 여름철을 맞이해 폭염 현상이 연일 지속되는 상황인 만큼, 온열질환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온열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행정복지센터 소속 간호직 공무원이 어르신 개개인의 만성질환 유무를 조사했다. 특히 혈압·혈당을 측정하며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했다.
또한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폭염 대비 물품(쿨토시, 쿨스카프, 파스 등)을 전달함과 동시에, 주민들이 온열질환 증상과 예방 수칙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문을 함께 배부했다.
이날 신포동 경로당을 방문한 어르신들은 “지속되는 폭염에 지치고 힘들었는데, 혈압·혈당을 측정해 줘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됐다. 폭염 대비를 위한 물품을 받아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도윤 신포동장은 “무엇보다 어르신들이 폭염에 취약한 만큼, 건강 상태를 세심히 살필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