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4번째 실버카페 ‘하늘마루 우미린2단지점’ 개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7-28

 

인천 중구 4번째 실버카페 하늘마루 우미린2단지점개소


- 만 60세 이상 어르신 16명 근무. 수익금 모두 노인 일자리 사업 운영에 사용 -

 

인천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중산동 영종하늘도시 우미린아파트 2단지 36층 스카이라운지에 실버카페 하늘마루 우미린 2단지점을 개소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실버카페는 본격적인 고령화 시대에 대응해 지역 어르신들이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주관해 추진 중인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현재 중구 관내 실버카페는 이번 하늘마루 우미린 2단지점을 포함해 월미전망대 달빛마루’,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하늘마루 1호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하늘마루 2호점4곳이 운영 중이다.

 

특히 이번에 문을 연 하늘마루 우미린 2단지점은 우미린 아파트 입주민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뤄진 카페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실제로 지역 주민이 거주하는 커뮤니티 공간 내에 자리 잡은 지역 밀착형 카페라는 점과 입주민이 직접 일자리에 참여한다는 점 또한 긍정적인 효과라는 게 센터 측의 설명이다.

 

이곳에서는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한 만 60세 이상 어르신 16명이 21조로 교대로 근무하며 직접 커피를 제조·판매하게 된다. 수익금은 모두 어르신 인건비, 다양한 복지 제공 등 노인 일자리 사업 운영을 위해 사용된다.

 

전순임 센터장은 실버카페가 입주민 등 지역 주민에게는 편안한 휴식처로, 어르신들에게는 자긍심을 심어주는 일자리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