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 속 독거 어르신 야쿠르트 지원사업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7-30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속 어르신 얀녕하세~요구르트요~).jpg (1 MB) 미리보기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 속 독거 어르신 야쿠르트 지원사업
인천시 중구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순자, 진대영)는 사회적 고립 가구를 대상으로 안부 확인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독거 어르신 야쿠르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사회적 고립 가구 고독사 예방에 대한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목적을 뒀다. 독거 어르신 가구에 야쿠르트를 지원함으로써, 각종 안전사고나 고독사 등의 위기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동인천동은 고위험 독거 어르신 20명을 발굴해 주 2~3회(월 10회) 야쿠르트를 배달하고 있다.
특히 폭염에 대비한 ‘독거 어르신 안부 확인’ 활동도 함께 진행하며, 야쿠르트를 전달하는 동시에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안내도 병행했다.
이순자 동인천동장은 “독거노인 야쿠르트 지원사업이 활발히 진행돼 더욱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어려운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는 울타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특히 이번 폭염 대비 안부 확인을 통해 어르신들이 여름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진대영 민간위원장은 “고독사가 우려되는 가구를 대상으로 안부 확인과 건강 확인 등을 수행하며,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