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동인천동, 무더위 속 주거 취약계층 고시원 찾아 맞춤형 복지 서비스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7-31
- 첨부파일 :
- 4-1 보도사진 (동인천동 고시원 취약계층 맞춤형 복지서비스).jpg (710 KB) 미리보기
동인천동, 무더위 속 주거 취약계층 고시원 찾아 맞춤형 복지 서비스
인천시 중구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순자)는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를 맞아 지난 30일 주거 취약계층이 생활하는 고시원에 방문해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추진했다.
이번 방문은 폭염에 취약한 1인 가구를 선제적으로 살피려는 조치로,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생활 물품을 전달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이를 위해 대상자 안부 확인 후, 혈압·혈당 측정을 통해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비타민·파스·삼계탕 등 건강·영양 물품을 지원했다.
또, 올해 한 번도 수령하지 못한 종량제 봉투를 함께 전달하며 필요한 복지서비스에 대해 안내·상담했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평소에도 고시원· 쪽방촌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기 유선 상담, 생필품 제공, 계절별 방문 등 돌봄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를 받은 대상자는 “무더위에 몸도 마음도 지쳐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챙겨줘서 큰 위로가 됐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순자 동인천동장은 “작은 물품이지만, 우리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폭염 등 계절 특성에 맞춘 맞춤형 복지로,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