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세계평화의 숲 ‘생태 보전’ 팔 걷은 인천 중구, 시민 단체와 협약 체결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8-01

 

세계평화의 숲 생태 보전팔 걷은 인천 중구, 시민 단체와 협약 체결


- ‘세계평화의숲사람들과 건강한 도시 숲 조성을 위한 협력 약속 -

 

인천시 중구가 영종국제도시 지역 대표 녹색복지 공간인 세계평화의 숲의 생태 보전을 위해 세계평화의숲사람들과 손을 맞잡았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과 이기혜 세계평화의숲사람들 대표는 지난 31일 중구 제2청사에서 세계평화의 숲 생태 보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양측 관계자 총 9명이 참석했다.

 

세계평화의 숲은 세계평화의 염원을 담아 기업 후원과 복권 기금, 시민 성금을 모아 운서동 유수지근린공원 일원에 조성된 도시 숲이다. 지난해에는 산림청 모범 도시숲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심 속 녹색공간인 세계평화의 숲의 생태적 가치를 한층 더 높이고,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숲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협력 의지를 모았다.

 

특히 공간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시민과 함께 자연의 가치를 나누며,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녹지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겠다는 구상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숲 가꾸기와 정원 조성,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생태·문화 행사 개최, 주민들을 위한 상생·화합·교육의 장 마련, 녹색 휴식 공간 보존·제공 등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세계평화의숲사람들과 긴밀히 협력해 세계평화의 숲을 지속적으로 건강하게 유지·관리할 것이라며 주민 모두가 아름다운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생태 보전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중구와 협약을 체결한 세계평화의숲사람들세계평화의 숲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난 2017년 꾸려진 비영리 단체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