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노인복지관, 카카오 등과 손잡고 어르신 디지털 역량 강화 나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8-07

 

인천 중구노인복지관, 카카오 등과 손잡고 어르신 디지털 역량 강화 나서


- 81~29일 어르신 20명 대상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운영 -

 

인천중구노인복지관(관장 김세원)은 올해 8월 카카오 등과 손을 잡고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은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카카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중구노인복지관이 주관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지역 어르신 총 20명을 대상으로 8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된다. 교육 시간은 회당 2시간(오후 1~3)이며, 광복절인 15일엔 휴강한다.

 

참여 어르신들은 카카오톡·카카오페이 활용법, 금융사기 대처법·예방법, 카카오맵 활용법, 공공서비스 이용 방법 등에 관한 실생활 중심의 강의로 디지털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실제로 지난 1일 진행된 첫 강의에서는 카카오톡 사용법(프로필 사진·상태 메시지 변경, 이모티콘 사용 등), 기초 스마트폰 설정 방법(화면 자동 꺼짐 시간 조절, QR코드 사용법 등)을 직접 실습하며 배울 수 있었다.

 

특히 총 4명의 전문 강사(주 강사 1, 보조강사 3)가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강의를 진행하며 교육 효과를 높이는 데 주력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영상통화, 이모티콘 사용 등 평소 어렵게 생각했던 부분을 재미있게 배우고 실습까지 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앞으로 남은 활동도 무척 기대된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세원 관장은 민간기업과 복지기관이 협력해 더욱 전문적인 교육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디지털 격차를 줄이는 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