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동인천동, 동인천건강첫걸음 사업으로 주민 건강·정서 함께 챙겨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8-08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 (동인천동 동인천건강첫걸음 사업).jpg (941 KB) 미리보기
동인천동, 동인천건강첫걸음 사업으로 주민 건강·정서 함께 챙겨
인천 중구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순자)는 지난 5일 전동 웃터골 주민공동이용시설에서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동인천건강첫걸음’을 운영하며 건강과 정서를 함께 살피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동인천건강첫걸음’은 매월 첫째 주 화요일 웃터골에서 진행되는 정기 건강 복지 연계 프로그램이다. 혈압‧혈당 측정, 건강상담, 체성분 분석, 치매 예방을 위한 원예 활동 등이 운영된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어르신들의 선호와 계절 특성에 맞춰 퍼즐, 테라리움, 꽃꽂이 등 인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으며, 활동 중에는 자연스레 대화를 나누며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또, 무더운 날씨를 고려해 시원한 물을 제공하며 참여자들의 편의를 돕고, 정기적인 주민 교류로 소외된 독거 어르신들의 정서적 돌봄에도 힘쓰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평소 묻기 어려웠던 건강 문제에 대해 상담도 받고, 직접 참여하는 활동이 많아 마음 역시 즐거웠다”라며 만족감을 전했다.
동 관계자는 “동인천건강첫걸음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만성질환 관리와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삶의 활력을 느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복지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