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포동, ‘하절기 두금두근 건강상담’으로 적극행정 추진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8-11
- 첨부파일 :
- 4-1 보도사진(신포동 하절기 두금두근 건강상담).JPG (1 MB) 미리보기
- 4-2 보도사진(신포동 하절기 두금두근 건강상담).JPG (1 MB) 미리보기
신포동, ‘하절기 두금두근 건강상담’으로 적극행정 추진
인천시 중구 신포동(동장 김도윤)은 지난 8일 신포동 행정복지센터 3층 체력단련실에서 관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두금두근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두금두근 건강상담’은 매월 두 번째 금요일마다 체력단련실을 이용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심혈관계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건강상담·교육 등을 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특히 이번 하절기 상담에서는 주민들이 온열질환 증상과 예방 수칙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폭염 대응 안내문’을 배부했다.
주민들은 “날이 더워 병원 가기가 번거로웠는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해 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됐다. 평소 모르고 있던 건강 상태를 이번 기회에 알게 되고 관리할 수 있게 돼 좋았다”라고 말했다.
김도윤 신포동장은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 질환은 조기 발견·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동에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의 전문성을 활용해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손쉽게 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상담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