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가을 바다와 함께하는 ‘맨발의 청춘’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8-13

 

인천 중구, 가을 바다와 함께하는 맨발의 청춘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 92일부터 1113일까지, 씨사이드파크 맨발길에서 진행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이 가을 바다의 청량한 공기 속에서 건강과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2025년도 제2기 맨발의 청춘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구보건소와 인천시설관리공단, 중구체육회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씨사이드파크의 맨발길을 걸으며 혈액순환 촉진,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완화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는 오는 92일부터 1113일까지 매주 화·목 오전 940분에 시작된다. 중구체육회에서 파견된 전문 건강 지도사의 안내로 사전 스트레칭 후 맨발로 흙길과 모래길을 걷게 된다.

 

걷기 후에는 사후 스트레칭과 세족장 발 세척, 해수 족욕 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해 발의 피로를 풀고 심신의 이완을 돕는다.

 

특히, 가을철 선선한 날씨와 탁 트인 바다 풍경은 참가자들에게 일상에서 느끼기 어려운 여유와 치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 1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주민은 맨발로 걸으며 바다 내음을 맡으니, 머리가 맑아지고 마음이 편안해졌다라며 걷기 후 따뜻한 해수 족욕까지 하니 하루가 정말 가볍게 느껴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한숙 보건소장은 맨발의 청춘 프로그램은 자연 속에서 신체 감각을 깨우고,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인천 중구보건소 홈페이지(www.icjg.go.kr/health/index) 공지사항 에 게시된 홍보물 내 큐알(QR)코드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032-760-6846)로 문의하면 된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