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사운드 플래닛 페스티벌’ 유치! ‘지역 상생 모델’ 만든다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8-18

 

인천 중구, ‘사운드 플래닛 페스티벌유치! ‘지역 상생 모델만든다


- 인천 중구, 인천관광공사·롤링홀과 업무협약지역 상생형 글로벌 이벤트추진 -

 

최근 케이팝(K-POP)이 전 세계적 열풍을 몰고 있는 가운데, 아시아 대표 음악 축제 중 하나인 사운드 플래닛 페스티벌이 올해 9월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과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 김천성 롤링홀 대표는 18일 오후 중구청 구청장실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사운드 플래닛 페스티벌 2025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3년간 인천 내 개최 지원 이벤트를 통한 인천시·중구 관광 및 마이스(MICE) 홍보 지역 상생 프로그램 추진 등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협약 기관들은 이번 사운드 플래닛 페스티벌을 인천형 지역 상생 이벤트 모델의 시범 사업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구체적으로 지역 주민 할인, 지역 상권 참여 확대,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지역과의 조화로운 상생을 꾀하며, 행사 효과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 모델을 제시하기로 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단순한 음악 행사를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문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중구만의 역사문화적 매력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기회인 만큼, 구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올해 사운드 플래닛 페스티벌롤링홀의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특별한 자리로, 오는 913()부터 14()까지 양일간 운서동 소재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된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