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연안동-중구시설관리공단, 사랑의 빵굼터 사용 업무협약 체결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8-20
- 첨부파일 :
- 7-1 보도사진 (연안동 및 중구시설관리공단 업무협약 체결).png (9 MB) 미리보기
연안동-중구시설관리공단, 사랑의 빵굼터 사용 업무협약 체결
인천시 중구 연안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전병영)는 최근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과 ‘사랑의 빵굼터 사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사랑의 빵굼터’는 지난 2024년 연안동 행정복지센터 3층 주민자치 프로그램실에 조성된 제빵실로, 현재 주민자치 프로그램(제빵A반, 제빵B반)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연대를 강화하고,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목표로 추진된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연안동 행정복지센터는 공단에게 나눔 활동을 위한 사랑의 빵굼터 무상 사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단은 자체 베이커리 동아리에서 사랑의 빵굼터를 활용한 빵 제작과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수행하기로 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연안동장, 손영식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문지연 연안동 주민자치회장은 물론, 제빵반을 대표해 이영자 주민자치위원이 참석했다.
전병영 동장은 “주민자치 프로그램 제빵반의 수업 시간이 되면, 연안동 청사 내 맛있는 빵 냄새가 가득 퍼진다. 중구시설관리공단 제빵 동아리 활동을 통해 관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관심과 사랑의 손길이 퍼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