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집수리 심화과정 통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앞장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8-27

 

인천 중구, 집수리 심화과정 통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앞장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722일부터 822일까지 진행된 2025집수리 교육 심화과정(다기능공·실내건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화과정은 주민 스스로 주거공간을 관리·개선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이를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33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여 실습 중심의 교육을 받았다.

 

특히, 교육 마지막 주에는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여 도배, 전기, 장판 등을 직접 시공했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배운 기술을 실제 현장에 적용하고,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며 교육의 사회적 가치를 더했다.

 

심화다기능공 과정(7.22.~8.13.)에서는 도배·도장·타일 등 다양한 주거수리 기술을 습득하였으며, 심화실내건축 과정(7.24.~8.19.)에서는 도배 및 실내마감 위주로 전문성을 강화했다. 두 과정 모두 70% 이상 출석 시 수료 자격을 부여하였으며, 다기능공 9, 실내건축 7명이 최종 수료했다.

 

중구는 이어 오는 830일부터 104일까지 주말반 영종 집수리 기본과정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기초 주거관리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는 원도심 통합과정, 영종 기본과정(평일·주말반), 영종 심화과정(다기능공·실내건축) 등 주민 수요를 적극 반영해 교육을 운영했다.

 

중구 관계자는 집수리 교육은 주민의 자가 수리 능력 향상뿐 아니라 지역 내 자원봉사 활성화에도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주거 취약계층의 생활환경 개선과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mage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