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가게’ 7~13호점 현판 전달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9-02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가게’ 7~13호점 현판 전달

 

인천시 중구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상중, 강동규)는 최근 착한가게에 동참한 관내 사업장을 방문해 현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착한가게는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가게를 말한다. 특히 소득세법에 의해 법정 기부 세제 혜택을 받게 된다.

 

기부된 후원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에 사용된다.

 

이번 현판 전달은 나루한정식(대표 신재분) 거목김동현공인중개사사무소(대표 김동현) 세븐일레븐 영종을왕중앙점(대표 이명호) 소무의로cafe떼무리(대표 이정은) 스위스파크(대표 최현종) 해남회조개구이(대표 문남철) 도랫마을(대표 김영균) 등 착한가게 7~13호점 총 7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나루한정식 대표 신재분 씨는 작은 정성이지만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꾸준한 나눔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가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상중 용유동장은 지역공동체를 위해 따뜻한 사랑을 실천한 대표님들에게 감사하다. 이번 현판 전달이 주변 상인들의 적극적 동참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소외계층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길동무 택시비 지원사업, ()사랑 드림 전기장판 지원사업 등을 운영하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