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 어르신들 “마음을 나누면 행복이 2배가 됩니다!”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9-02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 (중구노인복지관 자원봉사동아리 수호천사 프로그램 진행 ).jpg (1 MB) 미리보기
- 5-2 보도사진 (중구노인복지관 자원봉사동아리 수호천사 프로그램 진행 ).jpg (1 MB) 미리보기
인천 중구 어르신들 “마음을 나누면 행복이 2배가 됩니다!”
- 인천중구노인복지관, 경로당 자원봉사동아리 프로그램 ‘수호천사’ 진행 -
인천중구노인복지관(관장 김세원)은 지역 어르신들이 자원봉사동아리 프로그램 ‘수호천사’를 통해 이웃사랑 실천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수호천사’는 경로당 여가문화 보급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이 자발적인 봉사동아리를 주도적으로 조직해 환경정화, 어린이날 맞이 간식 꾸러미 만들기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추진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최근에는 해충이 많아지는 여름철을 맞이해 풍림3-1-1 경로당 등에서 모기 퇴치제를 직접 만들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인천중부경찰서 영종지구대에 전달하는 활동을 추진하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받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나눔과 베푸는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고 보람이 있었다”라며 “수호천사 활동에 크게 만족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세원 관장은 “수호천사는 어르신이 지역사회의 어른으로서 지역 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모범이 되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이 능동적으로 자신의 삶을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